정보

세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받기

o0kbs0o 2020. 9. 30. 09:51
728x90

우리나라 사이트에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인증 방법이 있다.

그중에서 외국에 거주하는 사람이 인증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쉽지 않다.

국내 어느 인터넷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매하려고 하니 핸드폰 인증을 하라고 한다..

 

 

 

그런데 단기 거주가 아닌 장기 거주자들에게 우리나라 핸드폰 인증을 못 하는 경우가 더 많을 것이라고 생각된다.

그래서 방법을 찾아보다가 알뜰폰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물론 지역에 따라 문자 수신이나 로밍이 되지 않는 곳도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보고 결정을 해야 될 것이다.

 

문제는 알뜰폰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물론 공인인증서도 갖고 있지 않았다...

 

 

검색을 해보니 대한민국 대사관 세부 분관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할 수 있다고 한다.

아래의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가기가 됩니다.

http://overseas.mofa.go.kr/ph-cebu-ko/brd/m_2327/view.do? seq=1321669&srchFr=&srchTo=&srchWord=&srchTp=&multi_itm_seq=0&itm_seq_1=0&itm_seq_2=0&company_cd=&company_nm=&page=1

 

 

 

그래서 나는 이전에 신청했던 서류들을 받으러 가는 김에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보았다.

결과는 생각보다 너무 쉽게 발급이 되었다..

신청서를 제출하고 잠시 자리에 앉아 인터넷 검색을 하고 있는데.. 3분 정도 지났나.. 이메일이 도착하였다.

친절한 세부 영사관 직원분께서 아래와 같은 서류도 주시면서 발급 방법도 말씀해 주셨다.

 

 

필리핀 세부에서 공인 인증서 발급은 여기까지입니다.

 

*준비물은 여권과 신청서가 전부였고 필리핀 다른 지역이나 해외 다른 국가에서도 비슷하게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알뜰폰을 구매하게 되면 다시 글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