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필리핀 택배 - 필리핀 해운항공

o0kbs0o 2020. 10. 7. 10:58
728x90

필리핀 하늘

어제 오전에 알뜰폰을 신청하였고 같은 날 오후에 바로 개통 문자를 받았습니다. 

정말 우리나라 일처리 속도 엄청납니다.

 

그래서 저는 한국에 있는 저희 집으로 배송을 부탁드렸고

저희 가족에게 제가 있는 필리핀으로 유심을 보내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필리핀으로 택배 보내는 방법들 혹은 필리핀에서 우리나라로 택배 보내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이 글은 저희가 일상적으로 보내고 받는 택배 기준입니다.

사업체를 운영하시거나 대량의 물품들의 운송에 관련해서는 전문 운송업체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분들이 이미 거래를 하고 계시는 운송 업체들이 있을 거라 생각되지만

혹시라도 아직 운송업체를 못 찾으신 분들은 검색 사이트에서 '해운항공' , '로지스틱스'로 검색을 하시고

상담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광고 목적의 글이 아니오니 특정 업체는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필리핀 세관은 정말로 까다롭습니다. 정말 별의별 트집을 다 잡습니다.

 

필리핀에서는 다른 모든 일처리도 마찬가지지만 정말 통관 진행이 엄청나게 느립니다. 

믿기시지 않겠지만 물건 받기를 포기하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저희 회사 물품을 받을 때 몇 개월이 소요된 경우도 빈번하게 생겼었습니다.

 

 

그래서 운송업체를 알아보실때 필리핀에 지사가 있는지 여부와 얼마나 오랫동안 필리핀에 운송을 했었는지 여부도 중요합니다. 지사가 있는지 여부는 통관 속도도 다르고 문제가 발생했을 시 대처도 다릅니다.

 

 

 

그러면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서 일반인들이 보통 사용하는 택배업체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우리나라에서 택배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우체국 택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신 있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절대로 우체국 택배를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저도 필리핀에 처음 왔을 때는 한국에서 물건을 받을 경우 우체국 택배를 몇 번 이용했었습니다. 

우리나라 우체국은 정말 빠르고 아무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이 물품이 필리핀 우체국에 도착하면서부터 상당이 상황이 나쁘게 진행됩니다. 

 

 

우체국택배 이용 시 불편사항들은 이와 같습니다.

1. 배송조회가 안됩니다.

심지어 물건에 손상이 있어도 연락을 안 해줍니다. 물건을 받을 때까지 아무것도 알 수가 없습니다.

 

2. 세관에서 세금을 심하게 매깁니다.

물론 통관목록에 나와있는 기준으로 세금을 매기는 것 이지만 제 경험상 전자기기 각종 기계부품 등등은 거의 대부분 세금을 매기고 그 금액도 큽니다. 심지어 이미 사용한 중고품들도 세금을 매기기도 합니다.

"이 부분은 따지면 되지 않을까요?" 라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필리핀에서 외국인은 특히 한국인은 돈이 많은 사람들로 인식이 되어서 어떻게 해서든 세금을 받으려고 합니다.

단 외국인들 중에 원어민들 처럼 영어가 아주 유창하시던지 아니면 현지어를 유창하게 하실 수 있으면

조금이나마 자신의 의견이 받아들여 줄 수도 있습니다.

 

3. 집으로 배송오는 경우보다 우체국으로 직접 찾으러 가야 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것도 세금을 받기 위해 집으로 배송을 안 하고 우체국으로 오기를 기다리는 것 같습니다. 일처리도 엄청나게 느려서 우체국에 물건을 받으러 가시면 많은 시간을 소요하게 됩니다.

 

4. 세관의 갑질이 심합니다.

이것은 세관뿐만이 아니라 모든 필리핀의 공무원이 그런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와 다르게 민원 같은 게 없습니다.

 

위와 같은 이유들로 우체국은 가능하시면 사용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운송업체를 정하실때 Door to Door 즉 받으시는 곳까지

배송이 오는 업체인지 잘 알아보시고 결정을 하시길 바랍니다.

 

 

그다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곳이 DHL과 Fedex입니다. 일반적으로 급한 물건인 경우나 중요한 서류를 받거나 보내실 때 이용하는 업체들이지만 운송비도 그만큼 비쌉니다.

필리핀에서는 Fedex 보다는 LBC라는 운송업체를 더 많이 이용하고 있고 배송속도도 비슷하고 금액도 더 저렴합니다.

현재 한국에도 LBC 코리아 (한패스)가 있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급한 물건은 아니고 보통 이사짐이나 부피나 무게가 조금 큰 물품들을 보내실 경우는

해운 항공 업체들을 이용하게 됩니다.

 

필리핀에서 대표적으로 이용하는 업체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럭키 해운 항공

http://www.lucky2488.com/

2. 두라 로지스틱스

http://www.doora.co.kr/

 

3. 코렉스 해운 항공

마닐라 본사: 02)310-0556~7 / 070-4130-0666 / 0918-916-7467

해상, 항공택배, 해외 이사화물 안 권 과장 0917-159-6218

세부지사나우철 소장 0917-773-6360

서울지사 031-542-1358 / 070-7724-4960

 

 

4. 제이물류 (세부)

J 컨테이너 로지스틱스 0915-970-5093

한국 0105447 8829

 

5. HS 항공택배 (항공만)

http://www.hsgair.co.kr/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업체는 위의 두 곳입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광고성 글이 아니므로 업체들의 정확한 운송 가격 및 특징들은 자세하게는 나열하지 않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들 하시는 업체들 목록만 나열하였으니 올려드린 각 업체 홈페이지 링크나 연락처를 살펴보시고 연락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해운은 보통 2-3주 걸리는 것으로 나와있지만 실제로는 빠르면 3주 보통은 한 달 정도 생각하셔야 됩니다.

그리고 운반 중 컨테이너 안의 온도가 동남아의 뜨거운 햇빛의 영향으로 정말로 뜨겁게 되오니 상하기 쉬운 음식이나 열에 약한 제품들 가전제품들은 잘 생각하시고 보내시길 바랍니다.

항공은 빠르게는 명일이나 늦어도 3-4일 안에는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운송비는 각 업체마다 조금씩 다르고 어느 업체는 무게로 또 어느 업체는 부피(박스당)로 측정을 하니 이 또한 보내실 물건에 맞춰서 예를 들면 부피가 작고 무게가 많이 나가는 물품은 박스당 가격을 책정하는 업체를 선택하시는데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물건을 보내실 때 주의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외국에 계시는 받으실 분의 POSTAL (ZIP) CODE는 <우리나라 우편번호>는 검색을 하셔서 정확하세 기입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유는 가끔씩 영문주소를 한두 글자 틀리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postal code를 정확하게 표기하시면 대부분 정확하게 배송이 됩니다.

 

주소 및 연락처와 이름도 영문으로 작성하셔야 됩니다.

신분증 확인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름 철자에 신경을 써 주시길 바랍니다.

 

 

이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