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필리핀 사회적거리두기 처벌

o0kbs0o 2020. 12. 8. 09:22
728x90

필리핀 사회적거리두기


현재 하루 코로나19 확진자의 수가 1000명에서 2000명 이상이 나오고 있는 필리핀에서 사회적거리두기에 대한 처벌을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필리핀 사회적 거리두기



필리핀 경찰은 신종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지 않을 경우, 매질을 당할 수도 있다고 엄포를 놨습니다.

코로나19 태스크포스를 이끄는 세사르 비낙 경찰청 국장은 4일 기자회견에서 경찰과 군인이 수도 마닐라의 공공장소를 순찰하면서 1m짜리 나무 막대를 가지고 다니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 나무막대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안 지키는) 고집불통 이들을 매질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면서 순찰은 사람들이 교통수단 이용을 위해 많이 몰리는 곳이나 시장 등에 집중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필리핀 당국은 지난 3월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지 않거나 마스크를 쓰지 않는 등 코로나19 관련 조치를 지키지 않은 70만명 가량에 대한 체포나 경고 등의 조처를 했다고 통신은 전했습니다.




이번 조치는 그렇지 않아도 정부가 인권을 등한시하는 코로나19 조처를 하고 있다고 비판해 온 인권옹호자들의 또 다른 비난을 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통신은 전했습니다.있다고 비판해 온 인권옹호자들의 또 다른 비난을 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통신은 전했습니다.

인권도 중요하지만 사회적거리두기를 실천하지 않는 시민들을 적절히 통제를 해야 될것 같습니다.